요즘 저희 애그로닉스에 새싹삼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 옵니다.

몇몇 대형할인마트에 판매하고 있는 새싹삼이 저희 수인삼과 어떤 차별점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마트에 가서 새싹인삼이라는 것을 구매해서 저희 수인삼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진1] 은 현재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새싹인삼입니다.

새싹인삼 (8)[ 사진1] 새싹인삼

용기를 열고 내부의에 들어 있는 내용물을 꺼내보았습니다.

새싹인삼 (1)[사진2]새싹인삼

 

용기안에는 들어있는 새싹인삼을  꺼내어 따로 찍은것이 [그림2]입니다.

[그림3]은 저희들이 생산하는 수인삼을 용기에 포장한 사진입니다.

수인삼 사진[그림3] 수임삼

[그림4]는 용기안에 들어 있는 수인삼을 꺼내어 따로 찍은것입니다.

1607000_724797760866556_348302837_n[그림4] 수인삼

수인삼과 새싹인삼을 비교해 보았을때 객관적으로 알 수 있 는 차이는 두가지 정도입니다.

첫번째는  [사진2]와 [사진4]를 비교해보면 한가지 차이가 보입니다.

[사진2]의 새싹인삼은 흙과 같은 이물질이 묻어 있고 [사진4]의 수인삼은 어떤 이물질도 묻어 있지 않은 깨긋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저희가 생각하기로는 재배방식의 차이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싹인삼은 흙과 같은 배지방식의 재배인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배지의 부스러기들이 묻어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애그로닉스의 수인삼은 물로만 재배하는 수경방식이라 당연히 어떤 이물질도 묻어 있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중량의 차이 입니다.

저희 수인삼은 잎, 줄기, 뿌리를 합해서 1뿌리당 최소 7g이상의 중량을 가지게 됩니다.

[그림5]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10g이상이 되는경우도 많습니다.

새싹인삼은 저희가 생산하는 수인삼의 중량과 비교했을때 많이 미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구체적인 수치는 몇개의 인삼 중량을 측정하였다고 그것이 정확한것이 아니라서 표지 하지 않았습니다.]

IMG_4142[그림5] 수인삼 중량측정

이외에 수인삼과 새싹인삼의 여러가지 차이점이 보이지만 구체적으로 말하기에는 새싹인삼에 대한 정보가 아직 부족하여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생각에는 새싹인삼은 1년생 묘삼을 새송이 버섯 배지와 같은 곳에 심어서 인삼엽 생산만을 목적으로 45일 전후  인삼엽의 전엽까지 진행하여 수확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희들 수인삼은 90일~100일정도 인삼이 2년근 정도로 충분히 성숙한 이후 수확합니다.

영양성분의 차이가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함량에 대한 부분은 저희들은 농촌청에서 분석한 결과가 있지만 새싹인삼은 공식적으로 분석한 결과가 없어 비교가 어려운것같습니다.